교육행정서비스헌장제

facebook 트위터 인쇄하기

개념

행정서비스헌장제도는 행정개혁시책의 일환으로 공공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.
이러한 행정서비스헌장제도는 고객들의 기본적인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 이념으로 행정기관에서 제공하는

  1. 1.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
  2. 2. 제공방법과 절차
  3. 3.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과 보상조치

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 및 공표하고 그의 실천을 고객(고객수요자)에게 약속하는 제도로서, 행정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난 50년간 유지되어 온 행정서비스 전달체계의 구조와 틀을 일대 쇄신하기 위하여 도입되었습니다.

목적

  • 교육수요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체계 마련
  • 고품질의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제주교육의 신뢰도 제고
  • 행정서비스헌장 제도 운영의 자생력 확보

추진경과

1998년 : 「행정서비스 헌장」도입(대통령 훈령)
2000~2003년

  • 제주도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제정 및 운영 규정을 훈령으로 발령('00년 5월)
  •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제정('00년 7월)
  • 민원행정서비스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('02~'03년 자체설문조사)
  • 본청, 직속기관, 지역교육청 등 20개 기관 제정 운영('03년)

2004년

  • 제주도서귀포교육청 행정서비스헌장 1차 개선(11월)
  • 헌장제 운영 전 기관으로 확대 : 총 183개 헌장(각급학교 포함)
  •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(10월)(자체설문조사)

2005년

  • 제주도교육청 소속 전 기관 운영 : 총 183개 헌장
  •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(7월)

2006년

  • 관내 초·중학교 전화 친절도 조사(9월)
  •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(9월)
  • 서귀포시교육청교육행정서비스헌장 2차 개선(11월)

2007년

  •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운영규정 개정(2월)
  • 서귀포시교육청 교육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(10월)
  • 서귀포시교육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3차 개선(10월)

2008년

  • 서귀포시교육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4차 개선(6월)
  • 서귀포시교육청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(10월)

2009년

  • 서귀포시교육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5차 개선(5월)
  • 서귀포시교육청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(10월)

2010년

  •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(10월)
  •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6차 개선(12월)

2011년

  •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(6월)

2012년

  • 제주특별자치도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운영 규정 일부개정(2월)
  •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(11월)

2013년

  •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7차 개선(5월)

2014년

  •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8차 개선(6월)

2015년

  •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9차 개선(5월)

2016년

  •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10차 개선(5월)

자료관리담당자
  • 담당부서 : 행정지원과
  • 담당팀 : 총무
  • 담당자 : 문재희
  • 전화번호 : ☎ 064-730-8102
만족도조사
만족도조사
  • Q.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맨위로
방문자 통계